3D영상작업에 필요한 기초지식, 툴사용법, 3D프로덕션 파이프라인, 비쥬얼아트 그리고 전반적인 3D작업 공정을 배우는 클래스 입니다. 포트폴리오 영상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본인에 맞는 전문분야를 찾게되는 과정이며 마야를 포함해 서브스텐스페인터, 브이레이렌더, 누크등 3D영상 작업에 필요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마야 기초 과정
Maya Basic
마야 인터페이스 소개, 폴리곤 모델링툴을 이용한 Prop모델링제작, UV레이아웃의 이해, 텍스쳐링 작업을 위한 맵핑채널 작업 및 이해, Vray렌더러를 이용한 기초 라이팅, 렌더링 작업, 마야기초 리깅, 애니메이션
모델링, 텍스쳐링
3D Asset, Texturing
3D모델링, 텍스쳐링, 렌더링 Workflow (작업 공정)에 대해서 배우는 과정입니다. 마야를 사용한 3D모델링 작업과정 이해, 폴리곤 모델링, V-Ray 서브디비젼렌더링, 서브스텐스페인터를 사용한 텍스쳐링 작업, Normal, Displacement 맵 작업, 모델링 리토폴로지 작업
라이팅, 렌더링, 언리얼엔진
Lighting, Rendering, Unreal Engine
- 마야, 누크를 사용한 라이팅, 렌더링 합성 작업
- 브이레이렌더러를 사용한 재질표현
- 마야를 이용한 라이팅 작업, 멀티렌더패스, HDRI 이미지 제작
-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시네마틱 영상 작업
합성 과정
Compositiong by Nuke
- 카메라 트랙킹을 사용한 합성
- 매트이미지, 카메라 프로젝션을 이용한 2.5D작업
- 로토스코핑, Keying. 이미지 리무브, 트랙킹을 이용한 이미지합성.
다이나믹 이펙트, 리깅, 애니메이션 과정
Rigging, Animation, Dynamic FX
- 조인트 셑팅, 웨이팅작업, 컨트롤러셑팅, 다이나믹과 세팅의 연동
- 캐릭터 바디리깅, 페이셜세팅
- 다이나믹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Hair & F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