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한
쉽고 빠른 Learning
3D 작업에 필요한 기초지식, 툴 사용부터 취업과 포트폴리오를 위한 심화과정, 전문성 확보를 위한 과정까지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빠르고 확실하게 배워보세요!
포트폴리오반
분야별 상이
포트폴리오 클래스는 국내 취업, 해외유학 및 취업 및 개인 창작 포트폴리오 영상제작을 위한 과정입니다.
VFX정규반
VFX 4개월 과정
3D영상작업에 필요한 기초지식, 툴사용법, 3D프로덕션 파이프라인, 비쥬얼아트 그리고 전반적인 3D작업 공정을 배우는 클래스 입니다.
후디니FX반
Houdini 6개월 과정
국내 최초로 시작된 VFXLAB 후디니FX 전문과정은 VFX영화, 게임그래픽, 광고영상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배웁니다.
Portfolio Class
포트폴리오 클래스
대상
취업, 유학 준비생
전공자, 비전공자
수강 요건
VFX 정규반 수료자
수강 기간
분야별 상이
1:1 상담 후, 진로결정
포트폴리오 클래스는 국내 취업, 해외유학 및 취업 및 개인 창작 포트폴리오 영상제작을 위한 과정입니다. VFXLAB 포트폴리오 클래스는 전문분야(모델링, 리깅, 합성,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TD,룩뎁아티스트, 라이팅, 렌더링 등 적성에 맞은 분야를 Targeting(타겟팅)하여 개인 영상작업을 하도록 지원하고 코칭해드립니다.
개별 타겟
Personalized Approach
개개인의 영상작업 컨셉과 분야가 다른만큼 1:1수업으로 진행되며,기술적인 문제 해결과 피드백, 그리고 비쥬얼적인 디렉팅도 함께 지원해드립니다.
포트폴리오 클래스
Portfolio Class
영화VFX, 애니메이션, 게임그래픽, 광고영상, 메타버스 콘텐츠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각 분야의 취업에 필요한 툴과 스킬을 학습할 수 있도록 코칭합니다.
4 Month curiculum
정규반 클래스
대상
취업, 유학 준비생
전공자, 비전공자
수강 인원
9명
수강 기간
4개월
3D영상작업에 필요한 기초지식, 툴사용법, 3D프로덕션 파이프라인, 비쥬얼아트 그리고 전반적인 3D작업 과정을 배우는 클래스입니다. 포트폴리오 영상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본인에 맞는 전문 분야를 찾게 되는 과정이며, 마야를 기반으로 서프스턴스 페인터, 언리얼 엔진 및 3D 영상작업에 필요한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마야 기초 과정
Maya Basic
- 기초 폴리곤 모델링, UV 레이아웃 이해
- 기초 텍스쳐 채널 제작
- 텍스쳐를 이용한 다양한 재질 만들기
- 라이팅, 렌더링의 이해 -기초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텍스쳐링
3D Asset, Texturing
- 폴리곤 모델링 제작과 서브디비젼 렌더링
- 서브스턴스 페인터를 활용한 텍스쳐 맵 제작
- 마스크와 레이어 구조의 이해 및 재질 표현법
- 디지털 스컬팅과 리토폴로지( 면의 재구성 작업)
라이팅, 렌더링, 언리얼엔진, 합성
Lighting, Rendering, Unreal Engine compositing
- 기초 Scene 세팅 & 라이팅 이해 및 세팅
-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및 환경 세팅
- 다양한 Assets 및 라이팅을 활용한 레벨 제작
- 실시간 렌더링을 이용한 시네마틱 영상 제작
다이나믹 이펙트, 리깅, 애니메이션
Rigging, Animation, Dynamic FX
- 리깅 구조 이해 & 모션 패스 활용 및 적용
- FK, IK 활용 이해 및 적용 -블렌드 쉐이프 이해 및 적용
- 캐릭터 셋업과 모션 데이터 연동
-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위한 다이나믹 및 시뮬레이션 작업
Houdini FX Class
후디니 FX 클래스
VFX 정규반 수료 후 수강신청 가능
대상
취업, 유학 준비생
전공자, 비전공자
수강 인원
9명
수강 기간
6개월
국내 최초로 시작된 VFXLAB 후디니FX 전문과정은 VFX영화, 게임그래픽, 광고영상등 다양한분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Procedual 노드 베이스 작업공정을 기반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VFX 아티스트가 원하는 어떠한것도 만들어 낼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Procedual 모델링, 애니메이션, 물리 시뮬레이션 등 VFX작업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CG프로그램입니다. VFXLAB 후디니 클래스는 매달 다른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며 국내외 많은 VFX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파티클
Particle
1. 파티클의 운영 방법 및 사례 분석
2. 파티클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이펙트 작업
3. 파티클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소스 제작
4. 파티클 시스템과 다른 시뮬레이션의 연동 작업을 통한 이펙트 작업
스모크 / 파이로 볼륨
Smoke / Pyro Volume
1. 볼륨에 대한 설명과 이해
2. 스모크 / 파이로 기본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3.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한 스모크 / 파이로 작업
4. 파이로 폭파 시스템에 대한 이해 및 예제 작업
충돌 / 파괴 시뮬레이션
Crash / Destruction Simulation
1. 충돌 시뮬레이션의 기본적인 이해 및 파괴 시스템 설명
2. 충돌 시뮬레이션 기본 작업 및 데이터 조각 내기
3. 작업 컨셉에 따른 충돌 시뮬레이션 제어하기
4. 파괴 시뮬레이션 진행 및 데이터 간소화
유기체 시뮬레이션
Organism Simulation
1. 후디니 유기체 시뮬레이션의 이해
2. 유기체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간소화
3. 천 / 옷 시뮬레이션
4. 모래 / 눈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물 / 바다 시뮬레이션
Water / Sea simulation
1. 후디니 물 / 바다 시뮬레이션 파이프 라인 설명 및 이해
2. 기본적인 바다 구현 및 렌더링
3. 바다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을 위한 데이터 생성
4. 스플래쉬 생성 및 포말 렌더링
절차적 애니메이션
Procedural Animation
1. 실무에 사용된 절차적 애니메이션 및 모델링 적용 사례 설명
2. 실무 예제를 통한 기본적인 절차적 애니메이션 작업 1.
3. 실무 예제를 통한 기본적인 절차적 애니메이션 작업 2.
4. 절차적 애니메이션에 주로 사용되는 함수 분석 및 적용 설명 및 이해
2012년 국내 최초로
시작된 VFXLAB 후디니FX 전문과정
20년 경력 FX Supervisor
함께 제작하는 현장 실습 강의는
전문적인 스킬과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김장형 FX Supervisor / CG Supervisor

2020 ~ 현재
FXLAB / FX Supervisor
- Tving Web Drama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 이달의 소녀 "Why Not?" Music Video
- ZSYJ Game Cinematic Full 3D Game Cinematic Movie

2018 ~ 2020
IOFX, Lix Studio / FX Supervisor
- "강철비:정상회담" Movie (2019)
- "백두산" Movie (2019)

2015 ~ 2017
Digital Idea / FX Supervisor
- "부산행" Movie (2016)
- tvn "도깨비"
등 다수의 영화, 드라마 작품의 이펙트 제작참여
< 대표 참여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