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영상작업에 필요한 3D Basics, 3D production Pipeline, Visual Art 그리고 3D Graphic Design을 배우는 클래스입니다.
미국 대학 및 대학원 진학부터 취업까지 적용시킬 수 있는 스킬업 클래스입니다.
마야 기초 과정
Maya Basic
- 기초 폴리곤 모델링, UV 레이아웃 이해
- 기초 텍스쳐 채널 제작
- 텍스쳐를 이용한 다양한 재질 만들기
- 라이팅, 렌더링의 이해 -기초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텍스쳐링
3D Asset, Texturing
- 폴리곤 모델링 제작과 서브디비젼 렌더링
- 서브스턴스 페인터를 활용한 텍스쳐 맵 제작
- 마스크와 레이어 구조의 이해 및 재질 표현법
- 디지털 스컬팅과 리토폴로지( 면의 재구성 작업)
라이팅, 렌더링, 언리얼엔진, 합성
Lighting, Rendering, Unreal Engine compositing
- 기초 Scene 세팅 & 라이팅 이해 및 세팅
-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및 환경 세팅
- 다양한 Assets 및 라이팅을 활용한 레벨 제작
- 실시간 렌더링을 이용한 시네마틱 영상 제작
다이나믹 이펙트, 리깅, 애니메이션
Rigging, Animation, Dynamic FX
- 리깅 구조 이해 & 모션 패스 활용 및 적용
- FK, IK 활용 이해 및 적용 -블렌드 쉐이프 이해 및 적용
- 캐릭터 셋업과 모션 데이터 연동
-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위한 다이나믹 및 시뮬레이션 작업